행사개요

행사개요

2021 함께하는 기업 CSR 국제 콘퍼런스
사회공헌 및 사회가치, 기업시민 관련 부서 책임자가 참여해
상호 간의 활동 상황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발전방안과 관련한 지식, 지혜, 경험을 나누며 격려함으로써
대한민국이 더욱 건강한 성장 가도를 달릴 수 있도록 일조하는 CSR 대표 행사입니다.

2021년 국내 기업들의 최대 화두는 ESG(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입니다. 최근, 2030년까지 코스피 상장사들은 기업의 ESG 정보공개를 의무화하는 제도가 발표되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다수의 기업들은 올해를 ESG원년으로 정하고 경영전반에 다양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이미지 개선을 위한 선택이었다면, ESG는 기업의 경영전략에 있어 필수요소가 되었습니다. ESG경영은 기업의 일방적인 ‘공헌’활동이 아닌 기업과 사회의 순환과 상생을 통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목표로 하는 ‘상생’ 활동입니다.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소비자와 투자자들은 기업의 재무 구조 외에 CSR활동을 포함한 기업의 환경적, 사회적 경영전략 및 계획, 실행결과에 대한 평가를 내리고, 이에 대한 가치를 측정하고 있습니다. 즉, 기업에게 ESG는 미래의 생존을 판가름하는 핵심 경영 전략요소인 것입니다.

하지만, CSR과 ESG의 관계에 대한 정립은 전문가 사이에서도 의견이 다양하게 쏟아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기업 CSR활동과 ESG는 조직의 경영 측면에서 다르지만, 공통적인 목표를 가지는 부분도 존재합니다.

이에, 이투데이는 정부/유관기관 관계자, CSR 전문가, 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CSR과 ESG의 올바른 이해와 개념을 정리하고, 실생활에서 CSR과 ESG의 이상적인 연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국내 CSR활동의 선도자 역할을 해 온 ‘함께하는 기업 & CSR 국제 콘퍼런스’를 통하여, CSR과 ESG의 이상적인 사회적 연계방향과 비전을 모색하고,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으로서의 CSR의 미래와 가치를 논의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행사소개
행사명2021 함께하는 기업 CSR 국제 콘퍼런스
일 시2021년 5월 26일 (수) 14:00 – 17:30
주 제공헌에서 상생으로
장 소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
주 최이투데이
후 원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중소벤처기업부, 금융위원회, 동반성장위원회, 대한상공회의소,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참가방법홈페이지 사전등록
※ 행사장소는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CONTACT US
연락처 : 02)799-2600   팩스 : 02)784-1003
Copyright © (주)이투데이. All right reserved